크라우드펀딩이 국내에 도입 후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법안을 통과하였다.
이제는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사람들도 차츰 알아가고 있는 중이다.
엔젤펀딩에서는 크라우드펀딩이 가지고 있는
그 특성과 매력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제품을 판매하는 크라우드 펀딩 진행 시, 그 회사의 제품을 리워드로써
투자자에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제품이 리워드되는 정보를 통해서 판매수를 미리 알 수 있고
생산 및 관리에 용이하다.
크라우드펀딩의 프로젝트 결과에 따라서 향후 생산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국내 시장에 한정되는 것을 넘어서
전 세계 사람에게 자신이 가진 아이디어를 어필할 수 있다.
또한 아이디어에 흥미있는 모든 사람에게 어필할 수 있으므로
곧 바로 전 세계로부터 주문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다.
2014년에 해외 크라우드 펀딩 대표 플랫폼인
인디고고와 킥스타터의 총 프로젝트 수는 약 20만 건이었다.
그 정도로 많은 프로젝트가 있다면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유저도 일정 수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또 제품이 공감이나 화제를 불러 일으키면 소셜미디어상에서
소문이 나거나 세계 각국의 미디어에 게재되어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웹 사이트나 동영상 제작을
저렴하게 할 수 있어서 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소액투자 방식이어서 투자자들에게 금전적인 부담이
적으므로 자금을 모으기 용이하고 경우에 따라 주문을 늘리기 쉽다.
소셜네트워크방식으로 대중들과 소통이 자유롭기 때문에
유저와의 공동 창작을 통한 테스트 마케팅이 가능하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종합적으로 살펴볼 때 개인이라도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면 편하게 전 세계를 상대로 판매가 가능하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은 새로운 시대의 판매 채널로서
그 가치와 활용이 점차 높아갈 것이다.
엔젤펀딩은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응원합니다.
크라우드펀딩의 시작은 지금 엔젤펀딩에서 시작하세요.
여러분의 꿈을 실현시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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