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진짜 과도기인듯 합니다.
상업적 블로그와 상업적 몇키워드에서 대대적인 칼질이 보이네요!!
바이럴마케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새롭게 대응책을 마련해야 할때입니다.
네이버 시퀀시검색의 배열방법이 변경된것과, 최적화 즉, 상위노출의 방향도
계속 변경되고 있답니다.
거기에 새롭게 추가된 소나R시스템이 어떻게 나올지 사뭇궁금하네요 ^^*
빠르게 변화하는 네이버, 독과점을 빗겨가기 위해서 차츰 손대는 범위가 넓어져 가고 있답니다.
쇼핑몰을 통한 바이럴마케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변화하는 방향을 알아보고 하셔야 할거에요~
잘못 선택하는 경우에는 예전에는 맞는 방식이지만
변화한 방식에는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비용만 발생되고 효과가 적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SEO 즉 웹최적화 방향등으로 방향을 잘 잡는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제가 아직 의류 관련 키워드 분석은 통계를 내지 않았지만..
어쨋든 네이버의 리브라와 예티, 그리고 모바일은 계속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이럴의 준비를 하고 계시다면 조금 씩 더 정보를 얻고 효과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세요!